http://segama.tistory.com/509
위 글을 읽고 보니 타블로가 스탠포드를 졸업했는가에 대해 다시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성적표에 기계과 수업이 하나 있는걸 걸고 넘어지길래 인터넷에서 성적표를 찾아보았다.
http://web.humoruniv.com/board/humor/read.html?table=pds&pg=0&number=313311

기계과 수업인듯 보이는게 하나 있는데 ENGR 297B다. 검색해 봤더니 공대 수업인건 맞다. 근데 제목이 "국제 환경에서의 개발 윤리"이다. 대단히 문과스럽다.

한명 더 있다는 Daniel Lee는 "뭔 개소리냐"는 반응이라고.
http://www.stanfordalumni.org/news/magazine/2011/julaug/features/tablo.html
스탠포드 동문회에서 발행한 소식지에도 보도되었다.

의혹을 제기하는 위의 블로거는 "기계과에 D. Lee가 있는데, 타블로 성적표에 기계과 수업을 들은 적이 있다면 그 수업에 대해 해명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기계과를 졸업한 D. Lee의 성적표도 공개하라고 할 기세인듯. 영문과 수업만 듣다보면 지겨우니 다른 학과 과목도 쉬워보이는 것 중에 한두개 정도는 다들 듣지 않나?

MBC의 그 방송을 안봐서 잘 모르겠지만, [토마스 블랙 사무처장이 "다니엘 선웅 리"는 한명뿐이라고 했는데 "다니엘 리"가 위스콘신에 일하고 있다면 타블로는 "다니엘 리"일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런데 "다니엘 리"와 "다니엘 선웅 리"는 다른 사람이다. 자막이 제대로 되어 있다면 위의 블로거의 주장은 억지이다.

"타블로가 스탠포드를 졸업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주장하는 사람들이 그 사실을 증명할 책임이 있다. 타블로는 "타블로가 스탠포드를 졸업했다"는 사실을 증명했기 때문이다. 즉, 타블로의 증거가 사실이 아님을 증명하거나 타블로의 증거가 사실이지만 타블로가 스탠포드를 졸업했다는 사실을 적극적으로 또는 타당하게 지지하지 않음을 논리적으로 증명해야 한다.

타블로가 스탠포드를 졸업하지 않았음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증거가 발견된다면 그 즉시 타블로가 스탠포드를 졸업하지 않았다는 주장을 사실로 믿을 생각이지만, 그렇지 않는 한 나는 타블로가 스탠포드를 졸업하였다는 주장이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by snowall 2011. 7. 10. 1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