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내가 만든 실험 결과 분석 프로그램의 오류를 잡는 일을 진행중이다. 빨리 해치워야 해서...

다른데는 오류가 없고, 수식 부분에서 오류가 발생한다. 오류라고 해봐야 그냥 최종 결과값이 다르게 나오는 것 뿐이다. 엑셀로 처리한 결과와 내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처리한 결과가 달랐다. 같은 수식을 썼다고 생각했는데...

그래서 엑셀에 쓴 수식을 가져다가 붙여넣기 하고, 면밀히 비교해 보았다. 다른 곳은 없어 보였다. 하지만 그래도 엑셀의 수식을 프로그램 언어에 맞춰서 조금 고치고 결과를 비교해 보았다.

수식에서 나오던 결과값이 이제 바로잡혔다. 어찌된것인가...

아무 차이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차이가 있었던 것일까.

아무것도 안했는데 오류가 잡히면, 난 지금까지 무슨짓을 하고 있었던 것일까. 차라리 결정적인 실수를 발견하고 싶다...

추가 : 다시 틀리고 있다. -_-; 어쩌지...
by snowall 2009. 7. 10. 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