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전 방명록에 위와 같은 내용의 글이 올라왔었다. 내용은 안봐도 되고, 이름에는 자기 홈페이지 주소가 링크되어 있는데 클릭하면

http://casdfdafds4df.servebeer.com/YouTube/

위와 같은 주소로 들어간다.
(당신이 보안에 대해 잘 알지 않으면, 또는 당신이 리눅스나 맥OS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절대로 들어가보지 말 것!!!)


위 주소로 들어가 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인다.

마치 유튜브 화면처럼 되어 있다. 오른쪽에 가려진 부분에는 19금 사진들이 있어서 일부러 가렸다. 호기심에라도 들어가보지 말자. 19금 사진은 얻어보지도 못하고 악성코드에 당신의 컴퓨터를 갖다 바치는 것밖에 안된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동영상이 아니다.

보면 알수 있겠지만, "그림"이다. 실제로 플래시 플레이어라면 다음과 같다.
http://www.youtube.com/watch?v=9foCJDVTbYg&feature=feedrec_grec_index (여긴 들어가봐도 된다.)

아무튼. 위의 낚시 사이트에서 뭔가를 클릭하게 되면 악성코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게 된다.
잘 보면, "from"이 www.adobe.com이 아닌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의 그림에 나온 주소도 절대로 들어가보지 말자. 호기심에도 가볼 필요 없다.)

진짜 플래시 플레이어의 다운로드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get.adobe.com/flashplayer/?promoid=BUIGP (여긴 들어가봐도 된다)

위의 악성코드 프로그램은 나도 겁나서 실행을 시켜보지 못했다. 어쨌든 100% 가능성으로 악성 코드이므로, 바이러스 전문가가 아닌 이상 실행시켜볼 필요 없다.
by snowall 2011. 11. 9. 0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