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encyclopedia2.thefreedictionary.com/Space+Quantization


예를 들어, 위의 글을 보자. 다음과 같은 경고가 붙어있다.


Warning! The following article is from The Great Soviet Encyclopedia (1979). It might be outdated or ideologically biased.

주의! 다음 글은 소련 대백과사전에서 온 것이다. 너무 구식이거나 사상적으로 편향되어 있을 수 있다.


물론 소련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것이므로 당연히 그럴 수도 있겠지만.


물리학 법칙은 소련이라고 해서 다를 수 없다. 미국이 다른 나라가 핵무기를 보유하는 걸 원하지 않지만, 어느 나라든지 (충분한) 돈과 (충분한) 시간과 (충분한) 물리학자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것이 핵무기이다.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이 아무리 미워도 북한이 핵무기를 개발하는 데 이용하는 물리 법칙을 막을 수는 없는 것이다. 핵물리학 교과서와 핵 관련 서적의 수입을 차단해도, 인터넷을 차단해도, 북한이 있는 곳 역시 우리 우주이므로 우리 우주의 물리 법칙이 적용되는 영역이다. 얼마든지 핵무기를 만드는 데 필요한 법칙을 발견할 수 있고, 필요하면 만들 수도 있다. 그것이 바로 위대한 물리 법칙의 힘이다.


이 글을 읽고 혹시라도 북한의 핵무기 보유를 정당화하고 북한 공산당에 의한 한반도의 무력 적화통일을 찬양하는 글이라고 오해하면 나도 누구처럼 확 명예훼손으로 고발해버리겠다.


by snowall 2012. 6. 6. 2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