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식기부를 하고 싶은 프로그램 예)종이 접기, 노래 부르기, 과학 교실 등
2.     원하는 지역(가능하면 본인이 원하는 지역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공부방을 찾아드립니다)
3.     지식기부를 하고 싶은 시기(대략의 일정을 말씀해주시면 준비를 하면서 날짜를 확정할 수 있습니다)
4.     연락 가능한 메일이나 전화번호 잊지 마시고요!
5.     그 외 하고 싶으신 말이나 문의사항은 도너스캠프 블로그를 통해 해주세요.


1. 비누 만들기
화학과 사람에게 자문을 구해본 결과, 난이도 자체는 초등학교 5학년 정도가 하기에 적당함.
어차피 기름, 가성소다, 향료를 섞어서 만드는 것이므로, 이론적인 설명에 10분정도 할애하고 재료 나눠주고 섞어서 틀에 넣는데까지 약 40분이면 될 것 같다.
문제는 가성소다의 취급이다. 가성소다(=수산화나트륨)는 꽤 위험한 물질이다. 혹시라도 마시거나 눈에 들어가거나 피부에 묻게 되면 대단히 대단히 대단히 안좋은 일이 발생할 수 있다. 장난기 있는 애들이 있으므로 어쨌든 일단 이건 보류. 가성소다보다 안전하면서 비누화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을 찾아야겠다.

2. 요요 만들기
쉽다. 각종 둥근 모양과 중심에 회전축 만드는 것만 알면 무엇이든 요요가 된다. 게다가 요요는 아이들 장난감이다. 재료 준비만 잘 해가면 1시간 정도에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직접 만들어 보고나서 가르쳐야겠지만.

3. askhow에서 뭔가 찾아보기.
입사 후.

by snowall 2008. 1. 27. 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