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는 방법을 잊어먹은 사람을 위해 웃는 법을 알려준다.

0. 기본기
웃음은 눈과 입을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근육을 조여주는 활동이므로 얼굴에 주름이 생길 수밖에 없다. 그러나 웃으면서 얼굴에 주름이 생기면 웃는 표정으로 인상이 굳어지므로 그다지 나쁜 것만은 아니다.

1. 눈웃음
눈웃음은 눈이 초승달 모양으로 가늘어지고 입꼬리(입의 양쪽 끝)가 살짝 올라간다. 사실 이건 나도 잘 못한다.

2. 미소
미소와 눈웃음 사이에 무슨 차이가 있는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미소는 눈웃음보다 눈에 힘이 덜 들어간다.

3. 환한 미소
일단 미소짓는 상태에서 입꼬리를 더 당겨지도록 해서 치아가 살짝 드러나도록 한다. 앞니가 절반 높이까지 드러나면 된다.

여기까지는 소리가 나지 않는 웃음이다.

4. 폭소
"와하하하하!"라고 소리치면서 입을 크게 벌리고 뱃살을 진동시키며 웃는다. 중요한 건 "와하하하하!"의 목소리에 저음은 적게 들어가야 한다는 점이다.

5. 앙천광소
팔짱을 끼고 고개를 뒤로 크게 젖히고 입을 벌리고 "우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라고 소리친다. 보통 미쳤을 때 나타난다. (옛날에는 세계를 정복하면 이렇게 웃는다 하였으나...)

여기까지는 소리가 나는 웃음이다.

하면 안되는 것

6. 비웃음(코웃음)
눈동자는 상대방을 향해 바라보고 코의 방향은 상대방을 향하는 방향에서 약 10~20도 정도 벗어나게 하여 입을 다물고 있다가 "큭!"하고 코로 소리를 내면 된다. 얼굴은 미소와 같은 상태이나 소리가 난다는 점이 다르다.
친하지 않은 상태에서 잘못하면 맞는다.

7. 썩소(썩은 웃음)
얼굴을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눠서 한쪽은 무표정, 한쪽은 미소를 지으면 된다. 어느쪽이든 상관 없다. 기분나쁜일이 있을 때 저절로 나오는 표정이지만 의도적으로 하기도 한다.

자. 어쨌건.
잘 안되는 사람들은 매일 아침 양치질할때랑 세수할때 자기 얼굴보고 웃는 것을 연습하자.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것은 웃는 법을 잊어먹은 사람을 위한 얼굴 근육 기본 사용 설명서이다. 다 할줄 아는 사람에게는 의미가 없음을 밝힌다.
오류가 있거나 보완할 점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고맙겠다.
by snowall 2008. 1. 22. 2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