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난 2주일간 내 블로그의 방문자가 1500명에서 오락가락하는 기이한(?) 현상이 있었다.

난 그게 내가 글을 많이 써서 그런줄 알았는데...

마침 지난주에 대학교 기말고사 기간이 끝나자마자 다시 800명으로 뚝 떨어졌다.-_-;

생각해보니, 내가 쓴 글 중에 푸리에 변환과 기타 여러가지 "레포트"와 "답안지"에 쓸만한 글들이 여기저기서 검색되는 것 같다.

흠...이거 약간 짜릿하다. 그러니까, 이제 대학 레포트와 답안지에 내 글이 여기저기 실려 있다 이거지...ㅋㅋ

글 중간중간에 읽지도 않고 Ctrl C&P를 하는 후학(?)들을 위해 낚시 단어들을 몇개 넣어둘걸 그랬나...
가령 "이 글은 snowall.tistory.com의 글입니다"라는 글귀를 흰색으로 바꿔서 글 중간에 넣어두면,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 후 레포트 제출하면 딱 걸리는 건데... (억울하다? 그럼 최소한 자신이 뭔 글을 붙여넣었는지 "읽기"라도 했었어야지...)

자 - 그래서. 복사 방지 플러그인을 조금 개조해 보고 싶다. 지금은 그냥 플래시로 되어서 "원 저작자 보러가기"가 나오도록 되어 있다. 하지만 플래시 플러그인은 복사해서 워드프로세서에 붙여넣기 하게 되면 나오지 않게 된다. 이 시점에서, 사용자가 지정해 둔 텍스트도 복사가 되는, 그런 복사방지 플러그인이 등장할 필요가 있다.


by snowall 2008. 12. 17. 0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