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품

1. 모기향을 샀다.
액체를 가열해서 날리는 전자식으로 된 것이고, 타이머 기능이 있어서 한번 눌러주면 10시간동안 자동으로 켜진다고 한다.
이걸 사려고 마트에 갔는데, 주 성분의 함량이 제조사마다 달랐다.
100ml당 함량으로, 두 회사는 0.666g이었고, 내가 구입한 회사는 1g이 들어 있었다. 만약 같은 가격이라면 두 회사가 30%정도 함량이 적게 들은 셈이다. 물론, 그렇게 적게 들어있어도 모기를 죽이는 효과는 같을지도 모르지만, 소비자가 보기엔 같은 값이면 유효성분이 많이 들어있는게 더 좋다. 피톤치드? 그런건 필요없다. 비염때문에 냄새도 못 맡는데...
유효성분이 더 적으면 인체에 해로움이 덜할까?

그리고 나머지 한 회사의 제품은 함량이 1.33w/v%라는, 처음 보는 단위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이건 사지 않기로 했다.

2. 알레르기 약
요즘 콧물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의심하며 항 히스타민 제제를 먹었다. 만약 이렇게 먹고도 안 낫는다면 나의 비염은 알레르기성이 아닌 것이겠지만, 지금 많이 줄어든 걸 보니 알레르기성이 맞는 듯.

3. 워셔액
마트에 갔다가 워셔액이 1.8리터에 920원이라는 합리적이고 믿을 수 없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다. 그 옆에 보니 다른 회사의 제품은 2000원에서 3000원정도 가격이었다. 아무래도 물에 부동액과 세척 성분을 섞은 것 중에, 물을 많이 섞었을지도 모르겠다. 워셔액 떨어지면 질러봐야겠다.
by snowall 2009. 6. 15. 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