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토플시험을 보았다.

읽기 - 3개의 지문이 주어졌는데 그중 하나가 초신성 폭발에 관한 거라 틀릴뻔했다. 아는 지문이 나오면 대충 읽다가 틀리기 쉽기 때문에 더 주의깊게 읽어보았다. 그래도 마지막 지문은 시간이 5분 넘게 남았는데 좀 불안하다.

듣기 - 멍때리기 점유율이 20%정도밖에 안되었다. 강의는 천천히 말하고 대화는 엄청 빨리 말했다.

말하기 - 말하는거 자체는 어색한게 아닌데, 문제가 역시 당황스러웠다. 니 인생에 가장 중요한 날이 언제였냐고. ... 그러게... -_-; 언제였을까.

쓰기 - 통합형 과제는 의외로 어렵지 않았다. 들리기도 잘 들렸고. 280단어정도에 맞춰서 쓴 것 같다. 독립형 과제는 다행히 쓸만한게 나와서 380단어 정도를 작성했다. 사실 어이없는 주제가 나왔으면 30분동안 300단어 쓰기도 빠듯한데, 마침 문제가 "넌 low income low risk와 high income high risk 중에서 뭐가 더 좋냐?"는 질문이 나와서 low income low risk로 쭉 밀고 나갔다.

그래서...

60점은 넘어보자. 그래야 가능성은 생기지 않을까.
by snowall 2010. 10. 31. 1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