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항공 우주국의 홈페이지인 nasa.gov에 가서 놀아보자. 재미있는 자료들이 많이 있다.

바로 가기

일단, About nasa는 별로 볼게 없다. 그냥 nasa의 소개인데, 딱히 볼건 없다. 우리가 미국 항공 우주국에 대해서 알아야 할 정보가 그게 미국에 있다는 것 외에 무슨 정보가 필요하겠는가.

그 옆에 Latest news는 볼게 많긴 한데, 관심이 가지는 않는다. 로켓이나 우주왕복선 발사 일정, 특별 행사, 탐사선 동향, 등등의 정보가 제공되긴 하는데, 굳이 관심갖지 않는 이상에야 뭐...;

그 옆에옆에 있는 missions에는 현재, 과거, 미래의 nasa의 임무들이 쭉 있다. 우주 탐사의 역사를 알고 싶으면 여기를 잘 찾아보면 되겠다.

그 옆에 있는 My nasa는 회원가입하면 최신 정보를 보내준다는데, 관심있으면 가입하면 된다.

work for nasa는 nasa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취직 정보다. 대학 졸업했거나 군대 다니고 있으면 OK라고 한다. 자, 대한민국의 백수들이여 nasa를 정복해라. 당신들은 대학도 나왔고 군대도 갔다왔다. 영어가 문제인가...

내가 소개하고 싶은 건 가운데에 있는 Multimedia코너이다. 여기는 재밌다.

Astronaut Flight Lounge라는 코너가 있는데, 여기는 현재 현역으로 우주에서 일하고 있는 우주비행사들의 인터뷰를 플래시 무비로 제공한다. 내가 질문을 선택하면 그들의 대답을 들을 수 있다. 물론 영어다. 당연히 자막은 없다. 하지만 일반인들을 위해 만든거라 그런지 발음이 명료하고 듣기 편하다.
Image gallery에는 사진들이 올라온다. 근데 그게 우주의 천체 사진들부터 우주비행선 사진이나 화성 사진, 그리고 상상도까지 해서 아주 다양한 종류가 올라온다. 바탕화면으로 우주 사진을 깔아두면 우주여행을 하는 기분으로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는 거다. 그리고 우주에서 지구를 찍은 사진도있다. 이건 직접 가서 봐야 한다. 가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이미지를 모니터 배경으로 깔아두면, 멋지지 않겠는가. 화성 탐사 상상도이다.
재밌는건 Nasa TV라는 곳이다. 여기서는 Nasa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항상 볼 수 있다. 영어공부하는데 아주 좋을 것 같다. 적어도, 나처럼 CNN보다 과학을 좋아하는 사람들한테는 말이다. Public Channel, Media Channel, Education Channel로 제공되는데, 자기가 보고싶은 목적에 맞게 골라서 보면 되겠다.
by snowall 2007. 2. 4. 2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