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간만에 방통대 강의를 들으려고 홈페이지에 접속했더니, 인터넷 익스플로러9RC에서 에러 발생. 수강 불가이다. 방통대 홈페이지가 의외로 허접하다는 걸 다시 깨닫고 FF4b12로 다시 접속했다. 몇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강의가 있어서 받았다. 그런데 문제는 나의 운영체제에 윈도우즈 매체 재생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 그래서 MS홈페이지에 들어가서 WMP11을 설치하려고 하는데 300메가바이트나 되는 거대한 용량이다. 쓸데없이 크다. 하지만 이것은 설치되지 않는다. 그리고 나는 방통대 강의를 듣기 위해서 ActiveX를 설치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IE8에서 IE9RC로 업그레이드 했기 때문에 기존에 있던 것들이 모두 지워졌다. 그래서 결국은 설치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었다.
by snowall 2011. 3. 3. 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