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간만에 윈도ME를 사용하게 되었다. 얼마전 모종의 이유로 공짜로 얻게 된 매직스테이션XE인데, 이거 일체형인건 좋은데 왜 WindowsME가 깔려있는 거냐. 물론 처음부터 그랬겠지만.

램은 256이고, CPU는 P3 866인데, PS/2 포트가 없다. 몇달간 사용 못하던 이유였다. 어제 드디어 용산에 들러서 PS/2를 USB로 바꿔주는 컨버터를 사다가 끼웠다. 다행히도 제대로 작동한다. 마침 내가 집에 오니까 우리집 메인PC인 P4 2.4C가 맛이 갔길래, 일단 켜봤다. 전에 쓰던 분이 참 눈물겹게 쓰셨더라. 이것저것 잔뜩 깔려있길래, 싹 지워주고 업데이트를 하려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 이런. 이건 뭐냐. 이 웹 사이트는 Microsoft Windows 운영 체제에서만 작동됩니다. 라니. 더이상 Windows ME는 MS의 Windows 운영체제로 인정받지 못하는 것인가. 버림받은 것인가. 물론 유저들로부터 버림받은 비참한 OS라는건 잘 알려져 있다. 유일한 장점이자, 그 이후의 윈도우들은 물론이고 리눅스도 따라오지 못한 장점인 엄청나게 빠른 부팅속도를 제외하면 엄청나게 많은 문제가 있는, 그런 운영체제이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부모님이나 마찬가지인 MS로부터 버림받아버린것이로군.

오래된 운영체제에 대해서 지원하지 않는건 좋지만, 그래도 저런 말은 너무하다고 생각한다. 차라리 새로 업그레이드 된 MS Windows VISTA를 체험해 보라고 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아무튼, 여기에다가 리눅스를 깔아서 써볼까 했는데, 리눅스보단 Windows ME가 더 빠를 것 같아서 그냥 쓰련다. 원래 설치되어 있던 버전이니 정품일 거고, 굳이 밀 이유는 없다.

오락을 하는건 당연히 무리일 것이고, 거의 오직 웹서핑만 가능할 것 같다. 물론 우리나라 웹 사이트들은 그냥 접속만으로 뚝뚝 끊어진다. 심지어 올블로그도 끊긴다. 더이상 가벼운 웹 사이트들은 없는 것인가.

아무튼, 나름 성공해서 기분이 좋다. ㅋㅋ

추가 - 되긴 된다. 하지만 2006년 7월부로 공식 지원이 종료되었기 때문에, 더이상의 업데이트는 없다 -_-; 즉, 마지막 업데이트를 한 것이다. 나름 비장한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2 - 저 업데이트 하루 웬종일 하고 있다 -_-;;; 언제 끄라는 거냐. 대체.
by snowall 2007. 3. 25. 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