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rgus의 접이식 미니 키보드를 질렀다. 기대와는 약간 다르게, 나름 불편하다.
생긴건 HHKL2랑 똑같이 생겨서 기대하고 있었는데, 알파벳 부분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너무 불편할 것 같다. 뭐, 그정도는 감수해 줘야겠지. 원래 내가 쓰던 노트북 키보드는 좀 큼직큼직한데, 이놈은 알파벳 부분만 풀 사이즈고 나머지는 절반 이상 작아져 있다. 심히 난감하긴 하다. 그러나 키감은 괜찮은 편이고, 그럭저럭 적응되면 쓸만해질 것 같아서 만족이다. 가격은 6만원이라 안습. 뭐, 작다보니 어쩔 수 없지만, 이거 가격이 왜 HHKL2보다 비싼거냐. 음...;
방향키는 진짜 캐안습이다. 일반적인 키보드가 아니라 리모콘 버튼 같은 느낌으로, 이렇게 할 수밖에 없었다는 점은 이해하지만 이렇게 할 수밖에 없었다는 점이 정말 아쉬운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접어서 들고 다니는 걸 필요로 한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키감은 일반 펜터그래프와 비교할 때 딱히 나쁘지는 않다. 오히려 이런 키감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표준이 아닌 부분 때문에 표준배열인 알파벳 부분에서도 오타가 나올 수 있으니, 적응하려면 시간이 꽤나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스트레스 받는 상황에서 지름이 있으니 이거 나름 스트레스가 풀린다. 지름신의 영향인가...

근데, 이 키보드 하루동안 써 보며서 느낀 건데, 물음표 칠 때 상당히 곤란하다. 쉬프트를 가급적 왼쪽 쉬프트를 쓰는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다고 본다. 그리고 모음 ㅗ를 칠 때 모음 ㅓ하고 많이 오타가 생기게 된다.

사용기 적어둔 곳들 보면 백 스페이스 키가 연타가 안되는 문제가 있다고 하던데, 그런 문제 없이 잘 되더라. 이만한 사이즈에 부담없는 키 크기면, 다른 부분들은 희생해야지 어쩔 수 있나. 지금 이 글도 미니 키보드를 이용해서 치고 있는 중이다. 그럭저럭 만족스럽다.

스페이스 키는 두개로 쪼개져 있는데 스페이스를 치는 손가락인 엄지 손가락이 가장자리 하우징에 걸려서 정확하게 눌리지 않는 경우가 생긴다. 뭐, 익숙해지면 될 것 같다.
생긴게 확실히 HHK와 같아서 그런지 적응하기는 그다지 어렵지 않은 편이다. 물론 HHK에 적응한 사람만 그렇겠지만. 그래도 화살표키는 여전히 안습...

연습삼아서 잡담을 계속 적어내려가고 있다. ㅋㅋ

 
by snowall 2007. 6. 11. 1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