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2KK 실험 : 토카이에서 카미오카로 중성미자를 발사하는데, 덤으로 한국까지 날라오니까 기왕 쏘는거 한국에서도 검출하자. 1석 2조 프로젝트다.

중성미자는 이미 우주에서 "무지막지하게" 많이 쏟아져 내리고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체에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상호작용하지 않는다. 게다가 J-Parc에서 날아오는 중성미자 빔이라고 해봐야 우주에서 날아오는 것과 비교하면 비교도 안되게 약한 종류다. 백날 맞아봐야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관련기사 : http://news.hankooki.com/lpage/it_tech/200708/h2007081317460823760.htm

근데 네이버 댓글이 가관...
관련기사 : 링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일감정이야 뭐 이해하겠는데, 그럼 지구는 태양의 모르모트인감?

T2KK실험이나 RENO에 대해서 학회 가서 들어보면 진짜 재밌다. 물론 실험 개요만...
이맛에 물리학 하는 것 같다.

뱀다리 : 생각해보니까, 이거 정치권으로 넘어가면 재밌겠다. 일본한테 방사능 빔을 한국한테 허락도 안받고 발사하는 거냐고도 따질 것 같고. 외교분쟁 하나 또 나는 건가. 조선일보로 넘어가면 "일본, 과학 실험 빌미로 한국에 방사성 고에너지 입자빔 발사실험 강행" 정도로 타이틀 뽑겠네. 물론 이 실험 진행하는 물리학자들은 한국이건 일본이건 전 세계 어디건간에 아무도 인체에 해를 끼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걸?

뱀다리2 : 고에너지 중성미자 빔을 핵무기에 대고 쏘면 우라늄이나 플루토늄이 모두 베타붕괴를 해 버려서 핵무기가 무력화 된다는 전설이 전해진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 입자가속기를 북한으로.(응??)
by snowall 2007. 8. 13. 2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