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필터를 켜고 휴지통에 가보면, 많다. 저건 댓글 휴지통을 캡쳐한 사진이다. 트랙백 휴지통은 너무 많아서 뭘 해보고 싶지 않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워낙 비슷한 IP들이 많이 있길래, 휴지통에 있는 IP를 모두 필터에 등록시키고 필터를 찾아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으로는 등록한 시간 순서대로 나오니까 정확한 근원을 알 수가 없다. 따라서, 엑셀에 넣고 정렬을 시켜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앞에 있는 것이긴 한데, 등록된 갯수도 가장 많다. 해서, 저중에 몇개를 임의로 찍어서 검색해 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저긴 어디지. -_-;;; 저 주소가 어딘지 알 수 있을리 없다.
하여, http://whois.nic.or.kr/ 을 가서 소유자를 직접 검색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 회사가 뜨더라. 그래서, 위에 있는 121.0.x.x 주소를 몇개 다 검색해봤더니 저 회사가 나온다. 그 외에, 다른 주소를 검색해봤는데, 61.252.x.x도 저 회사다.
그 외에 스팸 필터에 한두개 등록된 주소들은 전 세계적으로 분포되어 있다. 내 블로그도 글로벌한 곳인가 보다. 아무튼, 저 회사의 ISP담당자에서 연락을 해줘야 하나 말아야 하나, 전혀 고민하고 있지는 않다.

아...좀 자기 컴퓨터 관리는 잘 해주세요. 제발. -_-; 인터넷에서 컴퓨터는 단지 개인의 소유물이 아니라 다른 컴퓨터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객체입니다.
by snowall 2007. 9. 15.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