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올블에서 http://blog.daum.net/jx7942/7522658 를 읽었다.

요점은 제목 그대로인데, 진화론을 비판하는 3천명의 과학자가 있다는 것이고 실제로 공개를 거부한 사람을 포함하면 1만명이 넘는다고 하는 것이다.

그래서 뭐.

논리적으로 창조론이나 진화론을 지지하는 근거가 새로 발견된 것도 아니고, 그냥 그런 사람들이 있다는 거니까 무엇이 진리냐는 것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 과학적으로 완전히 쓸데없는 짓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창조론을 싫어하고 진화론을 지지하지만, 이 글 자체는 어느 편도 들지 않았다. 논리적으로 생각해 봐라. 창조론이건 진화론이건 그게 맞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만으로 그것이 맞을 수 있는지.

설마, 저 글의 저자는 지구인이 모두 창조론을 믿는다고 해서 창조론이 진리가 되는 것이라고 상상하는 건 아니겠지.

마찬가지로 지구인이 모두 진화론을 믿는다고 해서 진화론이 진리가 되는 것도 아니다. 진리는 누군가의 믿음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그렇게 있는 것이니까.

그건 그렇고, 창조론은 진짜로 아무것도 설명하지 않는 껍데기 이론인데 왜 아직도 지지하는 사람이 많지?
설마 여전히 "진화론을 믿을 수 없다, 따라서 창조론이 맞다"라고 생각하는 것일까?

by snowall 2007.10.13 13:19
  • polarnara 2007.10.13 14:09 ADDR EDIT/DEL REPLY

    삼천명을 모은게, 그래서 창조론이 맞다는 것 보다는 메이어란 사람의 주장이 근거없는 것이었다고 공박하기 위해서였던 것 같네요. 진짜로 그래서 창조론이 맞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좀 곤란하지만, 어쨌든 진화론도 역시 진리는 아닌데 멋대로 당연하다는 듯이 여기는 쪽도 똑같이 dogmatic 하지 않은가, 라는 걸로 생각하면 되겠네요. 자기들만 dogmatic 하다고 몰리니까 억울했을지도요(...)

    • snowall 2007.10.14 01:17 신고 EDIT/DEL

      아무튼, 논리적인것 외치는 사람이 근거 없는 얘기를 하면 안되죠.

  • 꼼지락 2007.10.13 18:01 신고 ADDR EDIT/DEL REPLY

    창조론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보통 진화론을 공부해 보지도 않고 다 알고 있다고 생각들 하죠. 그들에게 진화론이 뭐라고 알고 있냐고 한 번 물어보면, 대충 "모든 생명체는 아주 조그만 거에서 부터 출발했다. 그런데 그 조그만 생명체가 생명을 가지게 된 계기를 설명할 수 없는 것이 진화론이다. 따라서 근본부터 이상한 이론이니까 말도 안되는 이론이다." 혹은 "진화론이 맞다면 중간종들은 다 어디갔냐?" 이런식으로 이야기들 하죠.
    그럼 전 이렇게 예기 합니다. "그래, 교회가서 목사님 말 잘듣고 나중에 꼭 천국가길 바래"

    p.s. 아마 창조론 지지자들이 저의 댓글을 보면 "잘 알면서 왜그러냐" 고 생각들 하겠죠? ㅡㅡ;;
    저두 제대로 공부해 보지는 않았지만, 리처드도킨스의 책 몇권만 읽어보면 아주 조금은 알게 될텐데..

    • snowall 2007.10.14 01:18 신고 EDIT/DEL

      눈먼 시계공을 정독하고 어디에 근거가 없는지 논리적이고 누구나 인정하는 증거를 들어서 설명해 줬으면 좋겠어요. 정말로.

  • ileshy 2007.10.14 01:28 신고 ADDR EDIT/DEL REPLY

    교회를 다니는 사람으로서 창조론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과학이라고는 말하지 않습니다. 그저 믿음이지요.. 하지만 진화론이 완전하지 못할 지언정 그동안 보여준 객관적이며 과학적인 증거를 거부 할 수도 없지요..
    그리고 본문에도 언급하셨듯이 창조론이 맞다는 것이 진화론이 틀리다는 것도 아니고, 진화론의 부실함이 창조론을 증명해 주지도 않습니다. 신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듯이 없다는 것도 "증명"되지 않으므로 무신론 또한 저에게는 하나의 신앙입니다.
    저문제는 무자르듯 단번에 나누어 지는 것이 아닌데, 쓸데없는데 정력을 낭비한다는 생각도 들고요..
    어떻게 보면 이것은 "말 할 수 없는"것에 해당하는 명제이죠..

    • snowall 2007.10.14 01:45 신고 EDIT/DEL

      제 개인적인 생각은 창조론은 틀렸고 진화론은 옳다. 입니다만. 남의 신앙에 간섭할 권리는 남이 제 신앙에 간섭하지 않기를 바라는 만큼이나 없으므로 별로 신경 안쓰지만요.
      최소한, 창조론을 지지하는 사람들의 주장 중에서 "진화론이 오류이고 다른 대안이 없으므로 창조론이 옳다"는 주장만큼은 완전히 폐기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주장은 진짜 논리적으로 틀렸어요.

    • ileshy 2007.10.14 09:40 신고 EDIT/DEL

      수학적, 자연과학적 기준으로 보자면, 창조론은 객관적인 추론과 증거를 제시한 바 없으므로 검증을 하자면 자격 미달입니다.
      하지만 신앙의 문제로 들어가면 또 다른 문제가 됩니다.. 그부분은 무엇이 되었건 서로 존중해 줌이 당연하겠죠..
      말씀하신대로 진화론의 오류가 창조론의 증거인듯한 주장은 꼬마들 말싸움 만큼의 논리도 없는것이죠..

      진리만을 주장해야할 종교인들로서는 거짓 명제을 주장하는 셈이 됩니다..(창조론의 주장이 거짓이란 뜻은 아닙니다.) 과학적으로 증명 될 수 없는 가치도 존재한다고 선을 그으면 되는데요.. 물론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 과학자들도 많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