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저는 두고보고 싶지 않군요.

한국 블로거 연합 http://www.kbu.or.kr/

한국 블로거 연합(이하 한블련)이 어떤 단체인지는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올블에서 검색해 주세요.

저는 한국 블로거 연합에서 말하는 천만 블로거의 한명으로서, 한국 블로거 연합의 취지와 목적이 블로거들의 진의를 왜곡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거들이 모두 대선과 관계된 글을 쓰는 것도 아니고, 블로거가 연합해야 하는 것 이유도 미약하고, 정작 한국 블로거 연합 발기인들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블로그"가 없습니다.

블로거들은 누구나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의견을 말합니다. 즉, 블로그가 없으면 블로거가 아닙니다. 한국 블로거 연합의 발기인들은 즉시, 자신의 블로그를 공개할 것을 요청합니다. 블로그 주소를 공개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블로그가 없는 것과 같으며, "블로그가 없는 블로거"는 이미 말 자체가 틀렸다는 것을 아시겠죠? 한국 블로거 연합의 발기인들 중에 블로그가 없는 사람들은 즉시 탈퇴하셔야 합니다. 자격 자체가 성립이 안됩니다. 아니면 단체 이름에서 블로거를 빼고 한국 연합이라고 바꾸시기를 요청합니다.

그리고 이 글을 읽는 다른 블로거 분들 중에서 정말 한국 블로거 연합 kbu.or.kr이 정상적인 단체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이 글에 트랙백을 걸어 주십시오. 아님 블로그 주소 남긴 댓글을 걸어주시거나. 물론 근거 없으면 제가 믿지 않겠죠? 진지하게 상대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저 아니더라도 다른 블로거 분들은 분연히 떨치고 일어나 한국 블로거 연합이 진정성이 있는 단체인지 아닌지 검증해 주셨습니다. 진짜로 천만 블로거들이 단결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고 싶으시다면, 한국 블로거 연합이라는 단체 활동을 계속 해 보세요. 구심점 없이 천만명이 단결하는 것이 어떻게 가능한지 보여드리지요.

덧붙임 : 아니, 좀, 활동을 하고 있으면 자기네 공식 블로그에 달린 악플을 삭제하기라도 하든가, 답변이라도 하든가, 뭘 좀 해야 "활동"이라고 하지. 아무것도 안하고 알바 써서 계속 찬양 댓글을 달기만 하면 일 끝나나? 그게 블로깅이야?
by snowall 2007. 11. 30. 1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