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심심하다보니.

이 글은 MS에서 얘기한 할말을 잃게 만드는 100가지 이유에 대해 GRE General 의 Argue 주제를 다루는 방식으로 브레인스토밍을 해본 결과이다. 하다가 지치면 끊고 다음 글로 넘기도록 하겠다.

원문 :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products/windowsvista/100reasons.mspx
   
1. PC 사용이 정말 쉬워집니다.

Windows Vista는 획기적인 설계 및 사용이 쉬운 정리 도구를 통해 작업을 완료하고 활용하는 일을 간단하게 만들어줍니다. 빠른 검색을 사용하여 PC와 웹에서 필요한 것을 즉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Windows Aero 사용자 환경 및 Windows 전환 3D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작업을 한 번에 볼 수 있으므로 작업을 보다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Windows 95이래 변하지 않았다. 시작메뉴가 확실히 개선된 것은 사실이다. 옆으로 펼쳐지는 메뉴 방식보다는 트리로 펼쳐지는 방식이 좀 더 낫다는 점에는 동의한다. 그리고 빠른 검색은 편리한 기능인 것이 맞다. 다만, 에어로 인터페이스가 뛰어난 사용자 환경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점이 든다. 왜냐하면 에어로 인터페이스는 겉보기에만 예뻐 보일 뿐 실제로는 Windows 95와 같은 인터페이스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탐색기가 조금 진보하긴 했다. 주소창의 기능이 강화되었으니 만족한다. 미리보기 기능은 리눅스에서는 꽤나 오래전부터 지원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크게 새로워 보이지는 않는다. 창 전환 3D를 통해 현재 진행중인 작업을 한번에 볼 수 있는 것은 Alt-Tab을 이용한 창 전환에서도 현재 진행중인 작업을 한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다지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겠다.

   
2. 모든 음악을 간단한 리모컨 클릭 한 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을 클릭하기만 하면 음악 모음을 탐색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 Media Center 및 호환 리모컨을 사용하면 앨범 표지, 음악가, 앨범 제목, 노래, 연도 또는 장르별로 트랙을 빠르게 검색하고 시각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Media Center 화면 및 리모컨 공유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믹스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리모콘을 따로 사야 한다는 점. 뭐, 어차피 음악 재생기로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를 안쓰니까 크게 상관은 없다.

   
3. 지금까지 출시된 Windows 중 가장 안전한 버전입니다.

Windows Vista는 Windows Defender, 스팸 방지 및 피싱 필터, 보호자 통제와 같은 새로운 보안 도구를 통해 이전의 어떤 Windows 버전보다도 여러분의 PC, 개인 정보 및 가족을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자동 백업, 자체 성능 튜닝 및 기본 제공되는 진단 기능은 데이터를 보호하고 PC가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것은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아니, 그보다, 당연히 그래야 한다. 지금까지 출시된 Windows중 가장 안전하지 않다면, XP나 me같은 것들이 더 안전하다는 뜻이 될 테니까 말이다. 따라서 이것은 자랑거리가 되기 힘들다.


   
4.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세계가 열립니다.

Windows Aero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혁신적인 설계로 새로운 차원의 PC 사용 환경이 제공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창 뒷쪽을 볼 수 있는 유리같이 투명한 메뉴 모음은 뛰어난 시각적 효과를 제공하고, 한 번의 클릭으로 진행 중인 모든 작업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냥 유리같이 투명하기만 한 메뉴 모음은 뛰어나기만 한 시각적 효과를 제공하기만 한다. 실제 사용에서 별다른 유용성은 없다. 전혀. 참고로 예전에 윈도우즈들은 "작업 표시줄"이라는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한번의 클릭으로 진행중인 모든 작업에 엑세스 할 수 있었다. 비스타도 마찬가지이긴 한데, 딱히 더 좋아진 건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가 제공된다는 점?


   
5. 무엇이든 검색이 가능합니다.

Windows Vista가 제공하는 새로운 검색 및 정리 도구를 통해 하드 드라이브나 웹에서 필요한 것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빠른 검색을 사용하여 PC에 있는 문서, 사진, 전자 메일, 노래, 비디오, 파일, 프로그램 등을 즉시 검색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1번에서 자랑했던 내용이다. 중뷁!


   
6. 언제든지 실행 중입니다.

Windows Vista는 이동 중에도 생산성과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모바일 기능을 제공합니다. Windows 모바일 센터,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및 동기화 센터는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유지시켜 주고 PC와 휴대 장치 간의 달력, 연락처 및 음악을 최신 상태로 동기화시켜줍니다. 초경량 Tablet PC를 선택하고 디지털 펜을 사용하여 메모를 기록하거나 스케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노트북 PC에서 Windows Media Center를 사용하여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영화, 음악 및 게임을 즐겨 보십시오.
이게 왜 할말이 없어야 하는지는 모르겠다. 내용 자체에는 동의한다.


   
7. 시간을 멈출 수 있습니다.

Windows 사진 갤러리를 사용하여 사진 및 동영상을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날짜, 키워드, 별 표시 등급 또는 원하는 식별 레이블로 사진에 태그를 지정하여 필요할 때 찾을 수 있습니다.
태그와 시간을 멈추는 것이 어떤 연관인지 모르겠다. 뭐, 사진도 잘 안찍고 동영상도 관리할 만큼 많지 않으므로 이 기능은 패스.


   
8. PC의 자체 관리가 가능합니다.

자체 성능 튜닝, 자동 복구 기술, 기본 제공되는 진단 기능 및 수리 도구를 통해 컴퓨터는 최고의 상태에서 실행되며, 자동 수정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절약되고 보다 안정적인 PC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XP에 비해서 문제가 발생하는 빈도가 적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다가 문제가 발생했을 때 "다시시작/닫기/기다림"등의 메뉴를 제공해서 사용자가 작업관리자가 뜨기를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특히 가장 잘 멈추는 프로그램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닫을 때 참 편리하다. 근데 이게 편리하다고 뭐가 더 좋아진 것 같지는 않다. 어차피 해결방법은 껐다 켜는 것밖에 없다는 뜻이니까.

   
9. 모바일 PC를 자유롭게 사용합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통해 가정에서도 무선 네트워크를 설정할 수 있으므로 거실, 마당 등, 집안 어디에서든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XP SP2에서도 꽤 편리했던 것 같다. 리눅스에서도 편리하고 맥에서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장점은 장점이지만 자랑거리는 아닌 장점.


   
10. 보다 안전하게 웹 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Internet Explorer 7의 동적 보안 보호 기능은 온라인에서 PC와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또한 Internet Explorer 7에는 악성 프로그램으로부터 보호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기능이 여럿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는 거론하고 싶지 않다. 한국은 특수한(특이한) 상황이니까.


11. 온라인에서 자녀 보호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부적절한 사이트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하고 자녀에게 보다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도록 브라우저를 설정할 수 있는 보호자 통제 기능을 통해 인터넷 사이트에 대한 가족들의 액세스를 관리합니다.
좋긴 한데, 난 당분간 쓸일이 없다. 아마 윈도우즈 다음버전의 다음버전이 나올때쯤 내 아이가 인터넷을 하게 될 것 같은데.

   
12. 원하는 시간에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Windows Media Center는 원하는 시간에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쉽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호환 리모컨과 기본 제공되는 TV 가이드를 사용하여 생방송 TV를 검색, 예약 및 녹화하고 사용자의 데스크톱 PC, 노트북 또는 TV 화면에서 선택한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한 편도 놓치지 마십시오!
난 TV를 안본다. 따라서 패스.
   
13. 나쁜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야 합니다.

Windows Internet Explorer 7의 피싱 필터와 피싱 방지 기술은 의심스럽거나 잘 알려져 있는 악성 웹 사이트를 이용할 때 경고를 표시함으로써 사기 행위로부터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10번과 같은 내용이다. 중뷁!


14. 어떤 방이든 미디어 감상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Windows Media Center를 사용하면 유선 또는 무선 홈 네트워크를 통해 Xbox 360 및 기타 Media Center Extender를 연결하고, 집안의 어떤 방에서든 TV, 음악, 사진 및 영화에 액세스하여 상영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만 집어 들고 TV나 PC 화면에서 좋아하는 엔터테인먼트를 선택하여 즐기시면 됩니다.
2번과 12번과 겹치는 내용이다. 리모콘으로 다 할 수 있다는 뜻이니까.



by snowall 2008. 2. 8. 1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