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다.

15. PC가 사용자를 대신해 백업을 기억합니다.

Windows 백업 및 복원 센터는 자동 예약 백업을 통해 소중한 디지털 사진, 음악, 영화 및 문서를 보관할 수 있게 해주는 개선된 백업 및 복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슨 기능인지 모르므로 패스.

16. 새 컴퓨터를 빠르게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을 사용하여 이전 컴퓨터에서 새로운 컴퓨터로 파일, 폴더, 설정 및 전자 메일 메시지와 같은 중요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으므로 새 컴퓨터를 더욱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쓰던 컴퓨터에 윈도우즈 비스타를 설치해서 사용하다가 이 컴퓨터를 아예 버리고 새 컴퓨터에 새로 산 윈도우즈 비스타를 설치하는 경우에 해당하는 내용인 것 같다. 여전히 써보기 힘든 기능이므로 패스.

17. 개인용 뉴스 앵커를 갖고 있는 셈입니다.

Windows 사이드바를 통해 날씨와 뉴스는 물론 달력과 기타 응용 프로그램을 직접 바탕 화면으로 가져와서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는 비스타 설치 직후에 꺼버린 기능이다.
   
18. 자신만의 개인 아카이브를 작성합니다.

예약된 백업 및 네트워크 백업을 통해 데이터 손실을 예방하고 PC에 있는 모든 것을 원하는 백업 위치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디지털 사진,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및 문서를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컴퓨터나 하드 드라이브 또는 다른 미디어에 보관하도록 PC를 자동 예약합니다.
뭐진 모르겠지만 15번과 중복된다.
   
19. PC에서 생방송 TV를 시청합니다.

Windows Media Center를 사용하면 PC가 막강한 기능의 TV로 변신합니다. TV 입력을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 PC에 연결하고 호환 리모컨을 사용하여 생방송 TV를 시청하며 동작을 일시 정지할 수도 있으므로 중요한 장면도 놓치지 않습니다.
일단 컴퓨터에 TV입력 기능이 제공되어야 한다는 가장 중요한 사실은 얘기를 안해주고 있다. 이런. 어쨌든 미디어 센터에 관한 자랑이므로 2번, 12번, 14번과 겹치는 내용인것 같다.


20. 간단하게 홈 네트워크를 설치합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통해 네트워크 사용 환경을 관리함으로써 홈 네트워크의 설치, 사용, 관리를 단번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를 연결하여 고속 인터넷 연결 및 프린터를 공유하거나 컴퓨터 간에 파일을 복사하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좋아하는 온라인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어쨌든 편리한 기능인 건 사실이다. XP보다 쉬워졌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21. 가족과 함께 하는 여가 시간이 늘어납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Chess Titan, Mahjong Titan, 새롭고 신나는 어린이 학습용 게임, Purble Place를 즐기거나, Windows Media Center를 사용하여 타사 게임을 TV 화면에서 플레이하고 감상합니다.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다. 보통, 가족과 함께 하는 여가 시간을 늘리려면 컴퓨터를 끄고 TV를 꺼야 하는 것 같은데. 뭐-그건 그렇고, 어쨌든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한다는 점에 의의를 두자. 그러나 미디어 센터를 사용해야만  게임이 TV로 출력된다는 얘기라면 그것은 단점이다. 퇴보한거잖아. 물론 미디어 센터를 사용해서 좀 더 쉽게 TV출력을 할 수 있다는 뜻이겠지만.


22.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작업을 한 눈에 파악합니다.

새로운 Windows 전환 3D를 통해 간단한 마우스 클릭으로 열려 있는 파일과 창을 모두 전환할 수 있으므로 모든 작업을 쉽게 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번 얘기했지만, 비스타에서 제공하는 Alt-Tab에는 열려있는 모든 창이 모두 떠서 안에 있는 내용의 미리보기도 제공하기 때문에 3D작업전환은 큰 의미가 없다. 그냥 예쁘기만 하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 오직 그뿐이다. 물론 Alt-Tab을 대체할 수는 있다. 그러나 Alt-Tab보다 더 좋을 것도 없다. 1번과 4번과 중복된 내용이다.


23. 마치 디지털 콘텐츠의 편의점과 같습니다.

TV, 게임, 음악, 영화, 가정용 비디오, 사진 슬라이드 쇼 등 재미있는 콘텐츠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 Vista를 사용하면 한 곳에 편리하게 모든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PC에서 감상하거나 친구들이나 가족들이 모인 자리에서 홈 엔터테인먼트 센터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14번과 특히 겹치는 내용이다.
   
24. 스파이웨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안 심하십시오. 보안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Windows Defender는 컴퓨터를 자동으로 검사하고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가 발견되는 경우 이를 제거할 것인지 물어봄으로써 스파이웨어에 의해 발생하는 팝업, 보안 위협, 속도 저하 등으로부터 PC를 지켜줍니다.
3번과 중복된다.
   
25. 사용자가 원하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Vista에서는 사용자의 컴퓨팅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하드웨어 장치 및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보다 나은 Windows Vista 사용 환경을 조성하려면 Certified for Windows Vista 로고를 찾으십시오.
설마 XP보다 나중에 나온 운영체계가 XP보다 하드웨어 지원이 떨어지면 곤란하겠지. 당연히 "광범위한" 지원이 될 것이다. 그건 그거고, 소프트웨어 하위 호환성이 떨어진다는 얘기도 들려왔었는데.

26. 멀티태스킹을 수행합니다.

상호 링크를 따라가거나 웹 사이트 간 이동을 많이 하는 편입니까? Windows Internet Explorer 7의 빠른 탭을 통해 현재 열려 있는 모든 웹 페이지의 축소판 그림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헉. 별게 다 자랑거리다. 오페라, 모질라, 파이어폭스에 이어서 한참 뒤에 지원하는 탭 브라우징을 이제 지원하고, 그 기능도 한참 떨어지는데 빠른 탭 보기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과연 자랑거리가 될 것인가. 물론, 빠른 탭 보기 기능 자체는 그럭저럭 쓸만한 기능이다. 하지만 너무 늦게 탭 브라우징을 지원하는 것이 문제지. 그리고 이건 XP에서도 IE7을 쓸 수 있으므로 비스타를 써야 할 이유는 되지 못한다.

27. 이동 중에도 모든 컴퓨터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모바일 센터를 통해 전원, 무선 네트워킹, 동기화 및 외부 디스플레이와 같은 중요한 모바일 시스템 설정을 중앙에서 신속하게 액세스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6번과 중복된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 100가지 이유들은 쓰다가 쓰다가 쥐어 짜내서 만든 것 같다.
   
28. 행복한 순간의 추억을 감상해 보십시오.

Windows Media Center를 사용하면 TV를 통해 친지들과 아름다운 사진 및 홈 비디오를 대형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모든 디지털 사진 및 비디오 라이브러리가 한 곳에 보관됩니다. 사운드를 추가하여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키거나 리모컨을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넘겨서 함께 즐겨 보십시오!
앞서 나왔던, 기억도 안나는 미디어 센터의 자랑거리 중 리모콘을 쓸 수 있다는 내용과 중복.
   
29. 필기 입력 방식을 사용해 보십시오.

Windows Vista는 디지털 잉크 입력 및 필기 기능을 제공하므로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Tablet 및 터치 기술을 통해 초경량 Tablet PC에서 디지털 펜을 사용하여 메모를 직접 기록하거나 스케치하거나 파일이나 웹 사이트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XP의 Tablet Edition과 비교해서 더 좋아진 것 같지는 않다. 그리고 파일 탐색이나 웹 서핑에서는 펜 입력기는 오히려 불편하다.

   
30. PC를 빠르게 복구합니다.

Windows 전체 PC 백업 및 복원은 PC의 하드 디스크에 대한 완벽한 "사진"을 찍어 둠으로써 시스템 전체를 복원해야 할 때 사용되는 개인 파일, 시스템 파일, 프로그램 및 설정을 포함하는 PC 전체에 대한 완전한 백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8번과 15번과 중복.
   

by snowall 2008. 2. 8. 1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