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부다. 제목이 조금씩 바뀌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당신의 기분 탓이다.

31. 문제가 발생했을 때 PC가 이를 알려주고 수정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Windows Vista는 위험성이 있는 소프트웨어가 사용자 컴퓨터에서 실행하려 할 때 경고를 보내고 중요한 자원의 가용 수준이 낮을 때 경고를 보냄으로써 PC가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Windows Internet Explorer 7은 온라인 탐색 시 현재 설정이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경우 이를 알려주고 이 상황을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앞부분은 3번, 24번과 중복된다.
뒷부분은 10번, 13번과 중복이다. -_-;

32. 업무 전반에서 IT 관리를 효율화합니다.

Windows Vista의 광범위한 그룹 정책 지원을 통해 기업 네트워크 전반에서 중앙 집중식 PC 관리를 수행합니다. 보안 및 네트워크 설정을 구성하고 사용자가 서버의 데이터에 오프라인으로 액세스하거나 네트워크에 있는 여러 PC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뭔 소린지 모르겠음.
   
33. 평생의 추억을 간직합니다.

예약된 백업 및 네트워크 백업을 통해 사진과 비디오를 홈 네트워크의 다른 PC나 하드 드라이브로 자동 백업하므로 소중한 추억을 잃어버릴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Windows DVD Maker를 사용하여 사진과 비디오를 CD나 DVD로 구울 수 있고, 이를 수년 후에도 PC나 DVD 플레이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백업 기능은 30번에서 대박으로 자랑해 두었다. 당연히 앞부분은 30번과 중복. 뒷부분은, 글쎄. 자랑거리가 될 수 있을까? 어쨌든 끼워팔기의 대가.
   
34. 회사나 학교의 네트워크로 연결합니다.

도메인 가입을 통해 도메인 사용자 이름과 암호로 액세스를 제한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회사나 학교의 네트워크에 쉽게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건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운영체제라면 다 가능한 일이다. XP나 맥에서는 뭐 도메인 가입이 안됐나? 어려웠나?

   
35.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보 는 것 만으로 파일을 보다 빠르게 검색하고 파악합니다. Windows Vista의 모든 파일 아이콘은 실제 파일에 대한 작은 시각 정보이므로 한 번 보면 그 파일이 원하는 파일인지 알 수 있습니다. 비디오 파일의 경우 전체 비디오의 일부가 재생됩니다.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아이콘 크기를 기호에 따라 조정합니다.
비스타에서 혁신적으로 바뀐 장점중의 하나이다. 물론 리눅스에서는 꽤 오래전부터 지원되던 기능이라는 점을 지적해 두고 간다. 맥에서는 어떤지 모르겠다.

   
36. 필요하면 "수정"합니다.

사진 이미지에 대해 마음껏 작업해 봅니다. Windows 사진 갤러리 뷰어를 사용하면 사진을 볼 때 원본 사진을 원하는 방식으로 저장하거나 이를 다르게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 그렇군. 편리한 기능인 것 같다.
   
37. 잠금 기능과 키로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Windows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는 전체 볼륨에 대한 암호화 기능 및 부팅 무결성 검사를 제공하므로 사용자의 호환 노트북 PC가 유실 또는 도난된 경우에도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좋아졌다고 할만한 기능이다. 그 암호화가 뚫리지만 않는다면.

38. 적목 현상을 수정합니다.

자르기, 적목 제거 및 원 클릭 자동 조정과 같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사진 갤러리의 기본 제공 도구로 보다 완벽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36번에서 자랑한 장점의 일부. 즉, 중복.
   
39. 소중한 추억을 하나도 빠짐없이 되살립니다.

Windows 사진 갤러리를 사용하여 소중한 사진들을 더욱 쉽게 검색하고 감상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날짜, 장소, 사람, 별 등급 또는 기타 사용자가 선택한 키워드에 따라 사진을 정리합니다. 단번에 사진을 찾을 수도 있고 기본 제공되는 빠른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수백 또는 수천 장의 사진을 순식간에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36번에서 자랑한 것의 일부.


40. 원하는 작업에 주력할 수 있습니다.

다 양한 새로운 탐색 및 관리 도구를 통해 Windows Vista는 PC에서 어떤 작업이든 보다 빠르고 쉽게 만들어줍니다. 유연한 정보 관리 도구를 사용하면 원하는 방식으로 파일을 빠르게 검색하고 살펴볼 수 있으므로 "해야 할 작업" 목록을 신속하게 검토하여 원하는 일에 주력할 수 있습니다.
검색에 관한 것은 1번과 5번에서 자랑했다.
   
41. PC를 자동으로 최신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Windows Update는 정기적으로 가장 중요한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여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하므로 항상 컴퓨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XP도 된다.

42. 파일 크기에 관계없이 전자 메일로 사진을 보낼 수 있습니다.

Windows 사진 갤러리를 사용하면 사진과 홈 비디오를 손쉽게 압축하여 전자 메일로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진-비디오 전자 메일 마법사를 사용하여 파일 크기를 줄이는 과정을 수행한 다음 불과 몇 단계의 과정을 거쳐 추억이 담긴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건 그다지 -_-; 자랑인가?

43. 부모가 관리하기에 편리합니다.

자 녀의 PC 사용 시간 규칙을 설정합니다. Windows Vista의 사용하기 쉬운 보호자 통제 기능을 사용하여 게임, 인터넷 사용, 응용 프로그램, 사용 시간까지 제한할 수 있으므로 자녀가 보다 효율적으로 PC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11번에서 비슷한 것을 자랑했었다.
   
44. 빠른 속도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속도를 높여야 합니까?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 컴퓨터에 USB 메모리 스틱을 꽂기만 하면 Windows ReadyBoost가 나머지 작업을 모두 알아서 수행합니다.
레디 부스트 기능은 부팅을 빠르게 하고 프로그램의 "시작 속도"를 높여주는 기능이다. 가령, 레디 부스트를 쓴다고 해서 3D게임의 FPS가 두배로 뛴다거나 하지는 않는다.

45. 온갖 상자와 얽혀 있는 선들을 없애고 싶습니다.

Windows Media Center를 사용하면 TV, 스테레오, DVR, 게임 장치, 개인용 컴퓨터 등 모든 전자 장치를 하나의 깔끔한 패키지 안에 집어넣을 수 있으므로 Windows Vista가 설치된 PC는 작은 공간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완벽한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이 됩니다.
맥 미니를 사라.

46. 듣기도 좋고 보기도 좋은 음악

Windows Media Player 11로 알기 쉽게 구분: 앨범 아트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고 음악 모음을 스택 보기로 볼 수 있으므로 좋아하는 음악을 손쉽게 찾아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나는 윈미플을 안쓴다.

47. 즐거움은 즉시 시작됩니다.

좋 아하는 엔터테인먼트를 시각적으로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Windows Media CenterM는 축소판 이미지를 제공하여 앨범 아트로 음악을 빠르게 찾을 뿐 아니라 이미지로 사진, 영화, TV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게 해주므로 찾는 즉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방금 자랑한 내용.

48. 어디에서든 연결 상태를 유지합니다.

외 부에 있거나 이동 중일 때 Windows Vista의 향상된 무선 네트워킹을 사용하여 회사, 가정 또는 선호하는 공용 핫스폿의 무선 네트워크를 손쉽게 찾아내어 연결할 수 있으므로 어디서든지 인터넷을 서핑하고 업무를 수행하며 필요한 사람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6번과 27번에서 자랑했던 내용.

49. 장소에 관계없이 업무를 수행합니다.

장 소에 관계없이 연결성 및 효율성을 유지합니다! 동기화 센터를 통해 다른 PC, 서버 공유, 공유 문서,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스마트폰, 포켓 PC 및 기타 장치를 사용자의 PC와 공통된 단일 위치에서 손쉽게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젠 지겹다. 6번에서 자랑했던 내용.

50. 웹 활용 극대화

Windows Internet Explorer 7의 탭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하나의 창에서 여러 인터넷 페이지를 동시에 탐색할 수 있습니다.
앞서 26번에 빠른 탭 기능을 지원하려면 일단 탭 브라우징이 지원되어야 하므로 사실 26번은 50번의 하위 항목이다. 아, 그리고 탭 브라우징은 메이저급 브라우저 중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가장 늦게 지원했다.

51. 게임을 좋아하는 당신

Windows 게임 탐색기를 사용하여 게임을 보다 손쉽게 설치, 구성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각 게임에 대한 축소판 그래픽을 보고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게임 퍼블리셔, 장르, 각 게임의 등급, 마지막으로 게임을 플레이한 시간 등과 같은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건 게임을 즐기는 사람에게 필요한 기능이라기보다는 게임을 즐기는 사람의 부모에게 필요한 기능인 것 같다.

52. 게임 플레이 시간 통제

시간 제한을 설정하고 가족들에게 알맞은 콘텐츠의 게임에 액세스하도록 통제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하여 게임 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게임 탐색기를 사용하여 게임 제목, 등급, 범주, 콘텐츠별로 게임을 확인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 통제를 사용하면 자녀의 게임을 모니터링하고 부적절한 게임에 액세스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거봐. 그런게 있네. "게임의 제목, 등급, 범주, 장르"를 알 수 있다는 것이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장점이고 부모에게 장점인데 그걸 두개로 쪼갰다. 뭐냐. 물론 51번과 중복.

53. 공동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Windows Meeting Space를 사용하면 인터넷, 회사 네트워크 또는 ad-hoc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친구나 동료들과 함께 프로젝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교실에서 메모를 전달하거나 선호하는 핫스폿에서 사진을 교환하거나 문서 편집 또는 메모 기록을 위해 데스크톱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즈 미팅은 한번도 써본 적이 없는 기능이다.  

54. 장소에 관계없이 엔터테인먼트를 즐깁니다.

Windows Media Center를 사용하면 노트북 PC에서 좋아하는 프로그램과 영화를 녹화 및 감상하고 이를 다시 비행기나 호텔 방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꽤 많이 나왔던 내용이다. -_-; 6번과 중복.  

55. 내일의 성공은 오늘 시작됩니다.

Windows Vista에서는 문서, 연구 자료 및 기타 학업과 관련된 자료를 손쉽게 찾고, 사용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날짜, 장소, 사람별로 파일을 구성하거나 원하는 단어로 레이블을 지정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이 편해졌다는 것은 좋은점이다. 그래도 이렇게 여러번 우려먹어도 되는건가.
   
56. 보이는 대로 인쇄합니다.

Windows Internet Explorer 7에서는 이미지가 잘려나가지 않게 용지를 자동 조정하고 선택한 텍스트나 그림만 인쇄할 수 있으므로 웹에서 보고 있는 상태 그대로를 정확하게 인쇄하고, 낭비되던 인쇄 용품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파이어폭스보다 좋다는 소문도 있다.

57. PC가 없어도 홈 무비를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DVD Maker를 사용하면 사진과 홈 무비를 장면 전환 및 챕터를 갖춘 전문가 수준의 DVD로 만들어 DVD 플레이어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PC를 가지고 있지 않은 친척에게도 모두 참여한 가족 행사를 찍은 디지털 사진과 비디오를 손쉽게 나누어 주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좋은 기능이라고 해 두자.


58. 음악이 가득한 집으로

Windows Media Player 11의 미디어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홈 네트워크상의 어디에서든 디지털 음악 컬렉션을 찾고 액세스하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PC 간 공유, 디지털 미디어 수신기 및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타 장치를 통해 집안의 어느 방에서나 또는 여러 개의 방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4번에서 미디어 센터의 장점이었던 것 같은데.

59. 멋진 작품을 만들어 보십시오.

사진과 홈 비디오에 사운드트랙, 제목과 크레딧, 기발한 장면 전환을 추가하여 한편의 멋진 영화로 만들어 보십시오.
분명히 이것은 아래 내용과
  
60. 비디오에 간직한 추억을 생생하게 느끼고 싶습니다.

Windows Movie Maker를 사용하면 HD 캠코더로 촬영한 고화질의 동영상을 그대로 편집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중복이다. -_-;

61. 해커의 공격에 대한 보호 기능 강화

고급 보안 기능을 갖추고, 사용하기 쉬운 Windows 방화벽은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사용자와 사용자의 PC를 지켜줄 수 있는 고급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그렇겠지. 중복. 이젠 몇번과 중복인지도 세고싶지 않다.
   
62. 사용자가 주로 수행하는 작업을 기억하여 보다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Windows SuperFetch는 자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추적하여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이를 메모리에 사전 로드함으로써 PC의 응답 속도를 높이고 시스템 성능을 보다 일관성 있게 유지합니다.
좋은 기능이긴 한데, 부팅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다.

63. 언제든지 도움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건 전문가이건 기본 제공되는 도움말 시스템은 단계별로 지원을 제공하고 Windows Vista가 자동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새로운 작업을 손쉽게 익힐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에서 도움말의 도움을 받아보신 분?

64. 파일의 기밀성을 유지합니다.

파 일 시스템 암호화(EFS) 를 통해 파일과 폴더를 암호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사람이 PC를 공유하는 경우 각 사용자의 데이터가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Vista에서는 스마트 카드에 EFS 키를 저장함으로써 EFS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37번과 중복된다.
  
65. 팩스를 즉시 전송합니다.

Windows 팩스 및 스캔을 사용하면 마치 전자 메일을 사용하듯 PC에서 직접 팩스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록에 연결된 팩스 템플릿을 사용하여 손쉽게 팩스 번호를 검색하고 문서를 첨부하여 한 번의 클릭으로 전송합니다.
좋은 기능같다. 그러나 이미 이메일의 시대가 왔는걸.

66. 누구나 실수를 저지릅니다.

작 업 중인 파일을 실수로 덮어쓰거나 삭제하거나 저장하지 못한 적은 없으십니까? 섀도 복사본은 작업 중인 파일의 이전 버전을 캡처하는 일일 "복원 지점"을 자동 생성함으로써 사고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합니다. 파일을 백업해 놓지 않았어도 실수로 삭제한 문서를 쉽고 빠르게 되살릴 수 있습니다.
자동 백업은 대세인 것 같다. 15번과 중복.

67. 전자 메일이 업무상 매우 중요하다면

Windows Mail은 가장 중요한 전자 메일을 손쉽게 검색하는 새로운 도구와 스팸, 피싱 공격, 악성 첨부 문서 등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새로운 메일 필터를 제공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빠른 검색 기능으로 수천 개의 메일 중에서도 어떤 메일이든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겨우 수천개의 메일에서 빠르게 검색하는 것 정도는 별거 아닌 것 같은데.
   
68. 가족의 일정을 꼼꼼하게 관리합니다.

Windows 일정을 사용하여 가족의 일정 및 자동 경고 기능을 설정하면 가족의 축하 행사나 매월 다가오는 결제일 등의 중요한 일을 잊어버리는 일은 절대 없을 것입니다.
아웃룩에 있던 기능 아닌가?
   

by snowall 2008. 2. 8. 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