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부다.

69. 작업을 원래 품질대로 인쇄하려면

Windows Vista는 호환 프린터에 맞는 차세대 인쇄 기술을 도입하여 보다 생생한 사진을 위한 풍부한 색상과 고품질 인쇄물을 제공하고, 잘못된 인쇄물로 인해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이며 향상된 성능으로 인쇄 시간을 줄여줍니다.
비스타에서 어떤 기술을 도입했을까? 어쨌든 장점이다.

70. PC는 항상 준비 완료

Windows Vista에는 컴퓨터가 부팅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원하면 언제든지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절전 모드 전원 상태를 제공합니다. PC를 절전 모드로 설정하면 문서, 응용 프로그램 및 데이터가 하드 드라이브와 메모리에 모두 저장되므로 수 초 이내에 이전 작업 세션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좋긴 좋다. 수 초 이내는 좀 과장이고.
   
71. 좋아하는 것을 손 끝에

검색 폴더를 사용하면 검색 결과를 저장했다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언제든지 곧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키워드나 기타 조건에 근거하여 검색을 설계 및 저장하면 검색이 실행되자마자 PC의 보관 위치에 관계없이 기존 파일 및 새 파일이 검색 폴더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검색이 빨라졌다는 장점을 참 여러번 자랑한다.

72. 최신 뉴스를 곧바로 데스크톱으로 가져옵니다.

Windows Internet Explorer 7은 RSS 피드를 자동 탐지하여 사용자 개인의 맞춤형 스포츠, 뉴스, 쇼핑 관련 피드를 제공하며 이들 웹 사이트를 각각 방문하지 않고도 한 자리에서 새로운 내용을 접할 수 있습니다.
17번과 중복. -_-; 대체 뭐지? 왜 이렇게 중복되는 내용이 많지?

73. 사진과 홈 무비를 더 이상 PC에서 묵히지 않아도 됩니다.

Windows Vista를 사용하면 친구, 가족과 손쉽게 추억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들이 바로 옆에 있든 수천 킬로미터 떨어져 있든 상관없습니다. 가정의 PC나 TV 화면에서 풍부한 멀티미디어 슬라이드 쇼를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사진 갤러리에서는 호환 리모컨을 사용하여 사진과 홈 비디오에 사운드트랙을 추가하여 손쉽게 CD나 DVDU로 굽거나 전자 메일 마법사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사진 크기를 조정하고 전송할 수 있습니다.
흠, 앞서 수많은 내용들과 중복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74. 사용자의 추억에 약간의 무드 음악이 필요하다면

Windows Media Center에서는 영화같은 사진 슬라이드 쇼에 음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을 사용하여 음악 라이브러리에서 음악을 골라 추억의 배경 음악을 만들어 보십시오.
갤러리에 배경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군.


75. 가정용 프린터에서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인쇄합니다.

Windows 사진 갤러리를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고화질 사진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가장자리를 없애거나 대형 용지에 인쇄하거나 국제 규격의 사진 크기로 인쇄하는 등, 보다 선명하고 정확한 색상으로 자신의 필요에 따라 사진을 인쇄합니다.
오, 그렇군. 그러나 이것은 프린터 성능이 받쳐주지 못하면 무용지물. 흑백 레이저 프린터에서 정확한 색상을 출력할 수는 없다.

76. 친척들이 모두 특별한 날의 기념 사진을 달라고 부탁합니다.

Windows 사진 갤러리에서는 손쉽게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크기, 용지 및 품질의 전문적인 사진 인쇄를 주문한 다음 우편으로 우송받거나 가까운 상점에서 받아갈 수 있습니다. 사진 인화 즉시 주문—단 한 번의 클릭으로 선호하는 사진 인화 전문점에 사진 인화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꽤 오래전부터 가능했던 기능. 기능?

77. 순간을 포착합니다. 빠른 사진 전송

Windows 사진 갤러리로 간단한 가져오기 과정을 사용하여 카메라에서 컴퓨터로 사진을 빠르게 전송합니다.
글 쓰던 사람도 지쳤나보다. 한줄짜리다. -_-;
다시말해서, "카메라 연결하기 -> 내 컴퓨터 -> 카메라 -> 내 문서로 드래그 앤드 드롭"을 카메라 연결하기 -> 복사" 정도로 단순화 시켰다는 것 같다.

78. 다양한 방법으로 어디서든 음악을 휴대할 수 있습니다.

Windows Media Player 11을 사용하여 PC에서 호환 휴대 음악 장치로 음악 파일을 빠르고 간단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PlaysForSure를 통해 음악이 크고 선명하게 재생되는지 알 수 있으므로 어디에서든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Zune을 말하는 것 같다. iPod을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접속 할 수 있던가??

79. 자신의 음악 컬렉션을 만들어 보세요.

Windows Media Player 11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도구를 이용하여 빠르고 간단하게 CD를 PC로 리핑하고 온라인 음악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여기에서 새 트랙을 받고 휴대 장치에서 연결이 끊기지 않고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꽤 오래전부터 어딘가에서 제공되던 기능 같은데.

80. 귀하는 미디어 마스터입니다.

Windows Media Center에서는 TV를 시청하고 동시에 CD나 DVD로 프로그램을 굽우면서 재미있는 스포츠 게임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오타. "굽우면서" 물론 신고할 생각은 없다.
TV를 보면서 DVD를 구우면서 녹화도 하는 것이 가능하군. 그냥,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다는 것 같은데.
즉, XP에서도 TV보는 프로그램과 DVD굽는 프로그램과 녹화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세개를 동시에 실행시켜서 할 수 있는 일이다. 단지 XP에서는 자랑을 안했을 뿐이지. 물론 이것은 맥이나 리눅스에서도 되는 기능이다.

81. TV가 더 똑똑해집니다.

PC 를 TV에 연결하고 Windows Media Center를 사용하면 TV 뉴스를 보고 영화를 다운로드하며 기타 다른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Media Center TV 가이드를 사용하여 TV 화면에서 좋아하는 미니 시리즈의 녹화 일정을 설정하고, 방송국의 일정이 아닌 자신의 일정에 맞추어 시청할 수 있습니다. TV의 수준을 한 차원 끌어 올리십시오. TV의 대형 화면에서 사진, 홈 비디오, 음악과 같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모든 것을 즐겨 보십시오.
19번, 23번과 중복인 것 같다.
  
82. PC를 새로운 홈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생 방송 TV를 녹화하고 시청합니다. 영화를 재생합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듣습니다. 사진과 홈 비디오를 감상합니다. Windows Media Center 및 호환 리모컨을 사용하여 편안한 소파에서 고화질의 비디오과 서라운드 사운드를 감상하십시오. PC를 TV에 연결하여 대형 화면으로 즐기십시오. 유선 또는 무선 홈 네트워크에 Xbox 360을 연결하여 집안의 어떤 방에서든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흠. TV보고 영화보고 음악듣기는 앞서 나왔던 내용들이고. 사진보기와 홈비디오 보기도 앞서 나왔다. 요약인가?
  
83. 바탕 화면을 보다 생생하게

Windows <MotionDesktop>을 사용하면 홈 무비나 기타 비디오 클립과 같은 풀 모션 비디오를 표시하여, 정적인 배경 무늬를 탈피하고 생생한 PC 바탕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장점인 것 같다. Enlightenment에서 봤던 배경화면은 꽤 동적이던데.

84. 편하게 기대 앉아 휴식을 취하며 리모컨을 누릅니다.

Windows Media Center을 사용하면 리모컨으로 손쉽게 모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에 액세스하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TV나 PC 화면에서 생방송 또는 녹화된 TV 프로그램을 감상하고 영화를 다운로드하며 집에서 만든 홈 비디오를 재생하고 영화처럼 편집한 슬라이드 쇼에 음악을 추가하여 감상합니다. 리모컨으로 친구들 및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세요!
리모콘 되는거 자랑은 앞에서 많이 나왔다.

85. PC의 다국어 지원

다중 사용자 인터페이스 언어에 대한 지원은 여러 언어를 사용하는 가족 또는 외국어를 배우는 사람들이 PC에 여러 언어를 설치해 놓고, 컴퓨터를 재시작하지 않고도 한 언어에서 다른 언어로 전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헉. 리눅스에서는 너무 당연해서 자랑하지도 않던 기능들이 비스타에서는 자랑거리라니. 놀라울 따름이다.

86. 미디어 라이브러리 보관

예 약된 백업 및 네트워크 백업A을 사용하여 녹화된 TV 프로그램, 노래, 앨범 및 재생 목록을 홈 네트워크N의 다른 PC나 하드 드라이브로 자동 백업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엔터테인먼트를 놓칠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Windows DVD Maker를 사용하면 디지털 미디어를 DVD로 굽고 PC나 DVD 플레이어에서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 아카이브를 만들 수 있습니다.U
백업이 잘 된다는 것은 앞에서 자랑했다. DVD로 굽기 쉬워졌다는 것도 자랑했다.

87. 최신 게임 즐기기

간 단한 게임에서 대규모 온라인 게임에 이르기까지 PC에서 또는 온라인으로 모든 연령과 수준에 맞는 게임이 제공됩니다. Chess Titans, Mahjong Titans, Purble Place 및 Inkball과 같은 새롭고 재미있는 프리미엄 Windows Vista 게임을 PC에서 즐겨 보십시오.
...
할말이 없다.

88. 새로운 수준의 게임

매우 선명한 3D 그래픽으로 최신 고성능 게임을 즐겨 보십시오. DirectX 10 기술로 게임이 더욱 흥미진진해졌으며 PC와 Xbox 360에서 동일한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른 성능과 안정적인 연결성으로 세계 어디에서든 친구 또는 다른 게이머들과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엑박이 없어 모르겠다.

89. 이동 중에도 게임을

어디를 가든 Windows Vista가 설치된 노트북 PC에서 좋아하는 PC 게임 또는 온라인 게임을 즐겨 보십시오.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 기능으로 집에서 또는 세계 어디에서든 다른 게이머들과의 연결 상태가 유지됩니다.
안정적인 연결은 소프트웨어보다는 하드웨어에 좀 더 중요한 비중이 있을 것 같은데.

90. PC를 부팅하지 않고도 전자 메일을 확인합니다.

Windows SideShow를 사용하여 PC가 꺼져 있을 때에도 전자 메일 메시지를 읽고 회의 장소를 확인하며 비행기 예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 화면이 장착된 휴대용 컴퓨터와 기타 장치를 사용하여 노트북이 닫혀 있거나 절전 모드일 때도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닫은 상태에서 이메일을 읽고 회의 장소를 확인하고 비행기 예약을 확인해야 할 일이 얼마나 있을지는 의문이다. 물론 그런 기능을 써야 하는 사람이 있다면 유용한 기능일 것이지만.
   
91. 어디에서든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동기화 센터를 통해 단일 위치에서 손쉽게 사진, 음악, 녹화된 TV 및 기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다른 PC, 서버 공유, 공유 문서, 디지털 미디어 장치, 스마트폰, 포켓 PC 및 기타 장치와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해하기 힘든 내용을 적어두고 있다. 즉, 모바일 장치와 동기화 시키는 것이 쉽다는 뜻인데. 예전에는 어려웠었나?

92. 보는 것이 듣는 것보다 강력합니다.

Tablet PC와 디지털 펜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 문서, 프로그램, 화면의 어떠한 개체든 그 일부를 손쉽게 캡처하거나 스크린 샷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잘라낸 부분을 전자 메일, 문서, IM 또는 기타 디지털 대화에 붙여 넣어 요점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냥 캡쳐하거나 스크린 샷을 찍는건 얼마든지 가능하다. 화면의 일부를 캡쳐하는 것은 리눅스에서는 오래전부터 제공하던 기능이다. 이제와서 자랑하는 것이라니. 참.

93. 원하는 방식으로 작업합니다.

Tablet 및 Touch Technology는 PC와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옵션을 제공합니다. 컴퓨터에서 터치 입력이 가능하다면 마우스나 태블릿 펜으로 하던 작업을 손가락으로 할 수 있습니다.
터치 입력이 가능한 장비가 좀 비싸긴 하다.
   
94. 보다 안전한 무선 연결을 원한다면

Windows Vista에서는 WPA2를 포함하는 새로운 무선 보안 프로토콜을 지원하므로 안심하고 보다 안전하게 무선 연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PA2의 장점을 비스타의 장점으로 끌고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95. 네트워크 파일과 폴더를 휴대합니다.

오 프라인 작업 시 생산성을 높입니다. 기업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할 때 Corporate Roaming 및 오프라인 파일 및 폴더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PC에서 네트워크 파일 및 폴더를 가져와 보다 효율적으로 서버와 자동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써본적이 없는 기능이다.


96. 어디에서든 데스크톱 액세스

원격 데스크톱은 홈 네트워크를 통해 또는 다른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 컴퓨터에 있는 문서와 프로그램을 손쉽고 안전하게 원격 액세스할 수 있게 해주므로 인터넷에 연결되는 곳이면 어디에서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XP에서도 잘 되던 기능이다. 리눅스에서도 되는 기능이다.

   
97. 스캐너가 두 대 이상 필요하지 않다면

Windows 팩스 및 스캔 기능을 사용하면 한 번의 클릭으로 PC에 직접 연결되어 있거나 네트워크상에 존재하는 스캐너 및 다기능 장치로부터 문서와 이미지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설정을 조정하고 생생한 미리 보기로 확인하고 라우팅 목록으로 스캔한 문서를 공유합니다.
그냥 이런 기능이 있다는 수준인 것 같다.
   
98. 전문가 수준 이상의 프레젠테이션

네트워크 프로젝션을 사용하면 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 프로젝터에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으므로 프레젠테이션, 사진, 슬라이드 쇼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연결하면 케이블을 공유하거나 장비를 옮길 필요가 없으며 화면의 바탕 화면 표시 형태를 선택하여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음...
...지금도 간단하게 연결했던 것 같은데.
   
99. 공유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습니다.

개선된 파일 및 폴더 공유 기능을 통해 파일을 공유할 사용자와 부여할 액세스 수준 등의 공유 기능을 손쉽게 검색하고 구성할 수 있으므로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폴더 및 파일을 보다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파일 공유를 잘 안쓰는지라, 잘 모른다.
   
100. 네트워크는 업무의 중추입니다.

네트워크 진단 및 문제 해결에서는 네트워크 연결 문제를 파악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진단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껐다 켜는 해결 방법을 제안한다.


100개 다 봤다. 중복된거 빼면 한 20개쯤 남는것 같다.
by snowall 2008. 2. 8. 1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