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http://www.pidgin.im 가서 pidgin을 다운로드 받는다.

http://nateon.haz3.com 가서 nateon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는다.

이제, pidgin을 설치한 후 nateon 플러그인의 압축을 풀면 달랑 디렉토리 두개가 나온다. 그럼 그걸 c:\program files\pidgin 에 넣어준다. 그냥 덮어씌우면 된다. 만약 자동 설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면 그걸 사용해도 된다.

pidgin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함께 이것도 같이 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가볍게 Add를 눌러주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protocol을 고르면 된다.
screen name은 실제 사용할 계정을 뜻한다. Password는 비밀번호이고 Local Alias는 그냥 내가 그 계정에 붙일 별명 같은건데, 비워두더라도 상관 없다.
Remember password를 누르면 다음번에 pidgin을 실행시킬 때 자동으로 로그인을 해 준다.
New mail은 만약 이메일 계정을 함께 사용한다면, 새로운 편지가 도착했을 때 알려준다. Use this buddy icon for this account에 체크하고 사진을 고르면 남들에게 자신의 사진이 보이게 된다.
위의 탭 중에 Advanced는 고급 옵션인데, 대부분의 경우 그냥 놔둬도 별 문제가 없다.
대충(=정확히) 입력하고, Save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Enabled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로그인 상태다. 체크를 끄면 접속이 종료된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는 다음번에 접속해도 자동접속이 되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사용하는 계정을 모두 추가시켜 두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 사용화면은 다음과 같고, 광고같은 쓸데없는 것은 전혀 없다. 나머지는 화면을 자세히 살펴보면 알 수 있을테니 여기서 설명을 마친다.
by snowall 2008. 3. 13. 2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