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곧장 내 공식을 시험해 보기 위해서 블로고스피어를 검색하던 중, 이런 곳을 발견했다.
http://qnsi.tistory.com/24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의 공식을 사용할 수 없는 곳이다.

그러나, 나의 잔머리는 여기서 포기하지 않았다.
일단 워드에 붙여넣기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Ctrl+H를 누른다. 뭔지 모르면 메뉴의 "편집"에 있는 "바꾸기"를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bsp 를 찾으라고 하고, 바꿀 내용은 아무 글자나 넣는다. 그리고 "모두 바꾸기"를 누른다.

그럼 워드는 정답을 알려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ㅋㅋ

추가 : 사실은, 이 방법은 &nbsp가 아니라 href를 찾아서 바꿔야 하는 것이 정석이다.
또한, 이 방법을 사용하면 내가 아래에서 얘기한 줄 갯수를 세어봐야 하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하다. 단, "모두 바꾸기"를 지원하는 문서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하기 때문에, "초간단"까지는 아니게 된 방법이다.
by snowall 2008. 3. 16. 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