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이명박 신이 자꾸만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잘못해서 자기가 뒤집어 쓰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1. 그거 억울하면 대통령 하면 안되지.
뒤집어 쓴 대통령은 많다.
김대중은 김영삼이 불러온 IMF 처리하느라 삽질했고
노무현은 김대중이 IMF 처리하느라 못한 일 처리하느라 삽질했다.

2. 한나라당도 노무현 욕할거 없다.
여당을 견제해야 할 야당으로서, 견제를 제대로 못해서 이꼴이 된 건데 그걸 욕하는건 한나라당이 야당이었다는 사실을 망각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지금은 집권 여당인데다가 다수당이다. 당연히 국회는 자기네들 맘대로 이끌어 갈 수도 있는데도 불구하고 일 처리할것들을 안하고 있으니 무능한건 마찬가지다.

국민들 입장에서는 노무현이나 이명박이나 어쨌든 "정부"고 "대통령"이다. 누가 잘못했든 어쨌든 그건 정부에서 잘못한 거고 좋든 싫든 정부가 해결해야할 일이다. 그렇게 억울해서 노무현 욕할거면 즉시 사표쓰고 하야해라. 노무현이 잘했건 잘못했건 평가는 지금 현직 대통령이 판단할 일이 아니다. 전임 대통령의 평가는 국민들이 하는 거고, 현직 대통령이 할 일은 어쨌거나 지금을 잘 이끌어 가는 것이다.

무슨 사건만 터지면 이게 다 노무현 때문이라는데, 그럼 책임 안질거냐고요...
전직 대통령은 책임지고 싶어도 책임질 수 없고 바꾸고 싶어도 바꿀 권한이 없다. 현직 대통령이 아니면 누가 그걸 처리하겠는가. 그걸 아무것도 안하고 노무현이 잘못해서 자기가 고생한다는 건 백만번 들어봐도 말도 안되는 핑계다. 60살인지 6살인지 구분이 안가는 신을 대통령이라고 뽑아놨으니 원...

요약하자면, 이명박이 뒤집어 썼건 아니건 지금 대한민국의 현실은 이명박이 타개해야 한다.
(물론, 이렇게 말한다고 해서 이명박이 그걸 타개할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는건 절대 아니다)

국민들이 어쨌든 국정 운영에 불만을 품고 있는데, 그 불만을 풀어주지 못한다면 그건 어쨌든 현직 대통령이 무능하기 때문이다. 노무현이 무능해서 일 처리를 제대로 못하여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들었다면, 그걸 취임한지 8개월이 다 되도록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이명박도 최소한 그만큼 무능하다. 아니면 그보다 더 무능한 것일수도 있다. 국제 정세야 대충 그렇다 쳐도, 민심을 수습하는 것 정도는 할줄 알아야 하는거 아닌가? 진짜로?


그렇다.

우리나라의 현직 대통령과 그 근처의 행정 보좌관들과 현직 국회의원들은 우리나라 국민들을
설득시키지도 못하고,
현혹시키지도 못하고,
겁을 주지도 못하고,
희망을 주지도 못하고,
이해하지도 못하는

정말 할줄 아는게 아무것도 없는 "자"들이다.

할줄아는거라곤 그냥 숨쉬는거랑 소리치는 것 뿐이겠지. 밥주면 밥먹고 깨우면 일어나고. 병신들.

by snowall 2008. 7. 29.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