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tice Gauge Theory : 원래부터 관심이 있었던 부분이다. 나희창 선배님이 워낙에 세게 떡밥을 던지고 가셔서. 전산 물리학 분야기 때문에 입자 물리 이론을 못하더라도 전산 과학 쪽에서 직장을 구할 수도 있다고 한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직장 구하는 건 좀 곤란한 분야.
Financing Physics : 제대로 하기만 하면 돈은 긁어모을 것 같은 분야. 하지만 정통 물리학 문제를 풀 일은 없다.
Astrobiology : 우주생물학(?) 최근 재밌을 것 같은 주제를 발견했다. 다만, 이거 전공한 후에는 우리나라에서 직장 구하려면 대단한 애로사항이 꽃피게 될 듯.
Theoretical Solid State Physics : 입자 한다고 하면 고체에는 관심이 없는줄 알지만, 사실 난 물리학이라면 다 좋아한다. 그럭저럭 할만하고, 한국에서 직장 구하는 것도 어렵긴 하지만 불가능하진 않은 분야.

...돈 안되는 것들만 잔뜩이다.

공부해 보고 싶은 주제들
General Relativity : 3년 전부터 공부해 보고 싶었지만, 온갖 이유로 아직도 제대로 보지 못했다.
Lie Algebra : 어디에 쓰이건 말건 상관 없이, 이건 그 자체고 흥미로운 수학이다.
Feynman's Path Integral : 아주 다양한 곳에 사용된다. 심지어 금융공학에도 나온다. -_-;

by snowall 2008. 10. 5. 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