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kldp.org/node/85862 에서 복사.

Microsoft가 자신들 만의 Office 문서 포맷을 국제 표준화 하려는 시도가 ECMA를 거쳐 ISO 국제 표준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문제의 발단은 Microsoft가 6,000장에 해당하는 Office Open XML(OOXML) 표준안을 5개월 만에 심사를 하는 ISO Fast Track에 제출하고, 9월 2일 국가 대표별 투표를 앞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 오피스 문서 표준으로 Open Document Format이 ISO 표준으로 제정되어 있으며 OOXML이 MS 만의 표준이라는 사실이 공공연한데 투표에서 이상 기류가 감지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투표에 참가하는 한국 대표단에게 OOXML에 대한 반대 입장을 밝혀 줄 것을 요청하는 서명 운동을 시작 합니다. 아래 링크에 글을 읽어 보신 후 서명을 부탁 드립니다.

OOXML의 ISO 표준 반대 서명 http://channy.creation.net/antiooxml

본 서명 결과는 9월 2일 투표 전 한국 대표단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여러 곳에 알려 주십시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nowall의 개인적인 생각 : 생각해보니까, 이 논의는 activeX를 표준으로 만들자는 주장과 비슷한 것 같다.(실제로 그런 주장이 제기된 적은 없겠지만)    


by snowall 2007. 8. 30. 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