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신은 어떤 종류의 책을 가장 좋아하세요? 선호하는 장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SF, 판타지, 무협. (단 SF+판타지, SF+무협, 무협+판타지 등 퓨전 장르는 별로 안좋아함)

2. 올여름 피서지에서 읽고 싶은 책은 무엇인가요?

전날의 섬(움베르토 에코)

3.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누구인가요? 혹은 최근에 가장 눈에 띄는 작가는?

미하엘 엔데, 칸자카 하지메, 루이스 캐롤

4.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리나 인버스 (슬레이어즈) : 현실이 어떻든 자신의 힘으로 운명을 개척해 나간다. 그리고 세계 멸망과는 무관하게, 마왕이 자신을 죽이려 한다는 개인적인 이유로 마왕 퇴치라는 위대한 일을 해내는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또한 자신이 옳다고 믿는 정의를 관철시키는 의지를 따르고 싶다.

5.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자신과 가장 비슷하다고 느낀 인물 / 소설 속 등장인물 중 이상형이라고 생각되는 인물이 있었다면 적어주세요.

조나단 (비둘기) : 사실은 현재의 나와 가장 비슷한, 소심하고 일상에 찌들어 있는 그냥 일반적인 소시민. 공상 속에서는 뭐든지 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아무것 하고도 맞설 수 없는 나약한 존재이다.

이상형은, 물론 리나 인버스이다.

6.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은?

워터십 다운의 열한마리 토끼 (리차드 애덤슨)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더글라스 애덤스)

판타지와 SF에서 하나씩 골랐다. 워터십 다운의 열한마리 토끼는 현대 인류가 봉착한 사회 문제를 풀어 나가기 위하여 어떤 대안적인 방법들이 있는지를 토끼의 이야기로 구성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모두가 협동하고 지혜를 모아서 멍청한 짓은 하지 말고 위기를 피하면 살아남을 수 있다는 다소 뻔한 스토리로 요약될 수 있지만, 그 재미만큼은 이렇게 요약할 수 없는 작품이다.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는 그 장대한 스케일과, 그 스케일 속에서 디테일을 뛰어넘은 스토리의 엉성함, 그리고 그 스토리가 엉성해 보이지만 사실은 치밀한 복선과 구성력이 없이는 나오지 않는 스토리가 정말 마음에 든다. 너무나 재미있게 읽은 책들이라 두권 모두를 선물하고 싶다.

7. 특정 유명인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누구에게 어떤 책을 읽히고 싶은가요?

이명박 아저씨에게 "소크라테스의 변명 (플라톤 저)"을 읽게 하고 싶다.
변명을 하려면 제대로 배워야 할 필요가 있는 분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8. 작품성과 무관하게 재미면에서 만점을 주고 싶었던 책은?

라스 만차스 통신 (히라야마 미즈호)
상상인간 이야기 (강병융)
영웅문 3부작 (김용)

셋 이외에도 재미있게 읽은 책은 너무 많지만, 작품성과 무관하다면 위의 세 작품을 꼽고 싶다.

9. 최근 읽은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자, 여기에는 보다시피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으려면 계속 달릴 수 밖에 없단다. 어딘가 다른 곳에 가고 싶다면, 최소한 두 배는 더 빨리 뛰어야만 해" (거울 나라의 앨리스)

10. 당신에게 '인생의 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슬레이어즈 (칸자카 하지메)
내 인생과 성공의 철학을 이 소설에서 발견하였다. 겉보기에는 그냥 코믹 판타지를 표방하고 있으나, 그 속에 숨어있는 의미를 살펴보면 인생에 대한 끝없는 긍정과, 세상이 망하더라도 신경쓰지 않는 대범함, 자신의 의지를 관철시키는 위대함을 가르쳐 주는 소설이다.
by snowall 2008. 7. 3. 01:04